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CU, 백종원 제육 도시락 엿새 만에 50만개 판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직장인·대학생 구매 많아

CU는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이 출시 엿새 만에 누적판매량 50만개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2015년 백종원 도시락 첫 론칭 때보다 빠른 속도다.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은 제육불고기 2종(간장·고추장), 감자조림, 호박볶음, 볶음김치, 계란두부부침, 구운 햄 등 7종의 반찬으로 구성됐다. 제육 한판 도시락은 전체 도시락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이달 16일부터 21일까지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의 매출은 전월 대비 42.6% 올랐고, 전체 도시락 매출은 29.7% 늘었다. 특히, 직장인과 대학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피스가와 대학가에서 발생한 매출이 전체의 33.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달 기준 동일 입지에서 판매된 일반 도시락 매출 비중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CU, 백종원 제육 도시락 엿새 만에 50만개 판매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 [사진제공=BGF리테일]
AD

파격 프로모션도 매출을 견인했다.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은 이달 31일까지 800원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이 적용돼 기본 37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도시락 구독쿠폰과 통신사 할인 적용 시 각각 300원, 900원을 중복 할인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500원이 추가 할인돼 최종 2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은 출시 이후 꾸준히 하루 8만 개 이상 판매되며 도시락 단일 상품 최고 기록을 매일 경신하고 있다”며 “이달 말 출시되는 두 번째 도시락 역시 런치플레이션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