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야놀자, 팬데믹 속 아태지역 고성장 기업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상위 500개 기업 이름 올려

야놀자는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도 유의미한 성장을 기록한 2023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야놀자, 팬데믹 속 아태지역 고성장 기업 선정 야놀자 CI[사진제공=야놀자]
AD

경제 전문 매체 파이낸셜타임즈와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는 매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13개 국가에 본사를 둔 기업들을 조사해 높은 성장세를 보인 상위 500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아·태지역 내 수만 개 기업 중 2018~2021년 혁신성을 기반으로 고성장한 기업들을 발표했다.


야놀자는 조사기간 중 매출 증가율 209%, 연평균 성장률 45.7%를 기록해 이름을 올렸다. 플랫폼 사업의 슈퍼앱 전략 강화와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의 글로벌 확대로 팬데믹 상황에서도 유의미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20년에는 흑자 전환을 달성하고, 2021년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392% 증가하는 등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확보해왔다.



야놀자 관계자는 "팬데믹으로 여행·호스피탈리티 업계가 위축된 상황 속에서도 산업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에 이름을 올릴 수 있었다"면서 "올해는 고객 최우선 전략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서비스와 기술력을 선보이며 글로벌 대표 플레이어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