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민정 "나는 친문이자 친명이고, 개딸이자 수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로를 나누는 단어 불편"
"이럴 때일수록 강하게 뭉쳐야"

고민정 "나는 친문이자 친명이고, 개딸이자 수박"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윤동주 기자 doso7@
AD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나는 친문(친문재인)이면서도 친명(친이재명)이고, 개딸이면서도 수박"이라고 말했다. '개딸'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강성 지지층을 뜻하며, '수박'은 이 대표에게 쓴소리를 하는 비명계를 뜻하는 은어다. 최근 민주당 내부에서 친명인지 아닌지를 두고 내부 분열이 격화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한 것으로 풀이된다.


고 최고위원은 14일 오후 'YTN 더뉴스'에 출연해 "저는 수박이라는 단어도 마뜩잖고, 개딸이라는 단어도 불편하다"라며 "이것이 자꾸 서로를 나누는 단어가 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외부에서는 어떻게든 갈라치기 하려고 노력할 테지만, 저희 당 의원들이나 당원들은 이럴 때일수록 더 강하게 뭉쳐질 필요가 있다"며 "저희 당보다도 (국민의힘이) 훨씬 분열의 여지가 크다고 보고 있다. 앞으로 각 당이 누가 더 흐트러지지 않는 대오를 유지할 수 있느냐의 경쟁을 하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고 최고위원은 전날 SBS라디오 인터뷰에서 이 대표의 거취와 관련해 "총선을 앞둔 늦여름에서 초가을 정도 되면 결정될 것"이라고 말해 이 대표 지지자들로부터 비판을 받았다.


이에 대해 고 최고위원은 "정확하게 말하면 이 대표의 사퇴는 그때 결정된다고 말한 바가 없다"며 "현재 이 대표의 사퇴에 대해 당 내외에서 여러 의견이 있는데 지금 얘기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지금은 당 대표를 중심으로 싸워나가야 한다(는 의미였다)"고 설명했다.


다만 "총선을 앞두고 가을 정도 되면 큰 그림을 그려야 할 시기가 오고, 어떤 것이든 판단할 수밖에 없는 시기가 올 것이라는 의미였다. (보도에서 이런 얘기가) 쏙 빠졌다"고 부연했다.


그는 이어 전면쇄신이 필요한 건 민주당이 아닌 국민의힘이라고 주장했다. 이날 함께 방송에 출연한 박형수 국민의힘 의원이 '이 대표 사법리스크로 민주당 지지율이 지지부진하다'고 지적하자, 고 최고위원은 "민주당 지지율이 국민의힘보다 높다"고 맞섰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여당이고 집권 초기다. 보통은 집권 초기 여당의 지지율은 당연히 야당보다 높을 수밖에 없다"며 "그럼에도 그 정도의 지지율밖에 나오지 않는 국민의힘이라면 오히려 전면쇄신 얘기를 해야 하는 건 국민의힘"이라고 덧붙였다.




강주희 기자 kjh81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