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양군, 인구감소 대응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지역 특색 살린 맞춤형 인구정책

중·장기적 정책, 인구 위기 극복

경남 함양군은 지난 10일 오후 4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병영 군수 주재로 전 부서장과 읍·면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구감소 대응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함양군, 인구감소 대응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인구감소 대응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진행한 함양군.
AD

이번 보고회는 지속적인 인구감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실효성 있는 인구 증가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읍·면을 포함한 전 부서에서 발굴한 신규사업 43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논의된 신규사업으로는 결혼·임신·출산과 양육·교육·돌봄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한 방안과 고령사회 대응 방안, 일자리·소득, 생활환경, 인구변화 대응 등 일상 관련 인프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했다.


군은 이날 보고된 사업에 대해 추진 가능성, 효과성 등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보완을 거쳐 인구감소지역 대응 5개년 기본계획과 지방소멸 대응 기금 투자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진병영 군수는 “지방소멸 위기는 지역의 특색을 살린 맞춤형 인구정책, 중·장기적인 정책이 수립돼야 극복할 수 있다”며 “650여명 공무원 모두가 합심하고 행정력을 집중해 당면한 인구문제에 지혜를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이번 보고회 이후에도 지역 여건에 맞는 차별화되고 실효성 있는 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해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인구감소와 고령화 등 지역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출향인들을 대상으로 은퇴 후 고향 U턴에 대한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 ‘나에게 100억이 있다면? (함양의 미래발전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이란 주제로 인구 활력 아이디어 공모제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 중이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