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끝말잇기’하는 AI 로봇, 포항 영유아 정서발달·미래기술 체험 돕는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어린이집 관계자, 프로그램 설명·체험기회 제공

어린이집 대여 … 영유아 창의력·교육의 질 향상

포항시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보육과 영유아의 디지털 체험 확대와 다양화를 위해 어린이집 AI 코딩 로봇 대여사업을 실시하고, 지난 8일 설명회를 개최했다.

‘끝말잇기’하는 AI 로봇, 포항 영유아 정서발달·미래기술 체험 돕는다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보육과 영유아의 디지털 체험 확대, 다양화를 위해 8일 어린이집 AI코딩 로봇 대여사업 설명회를 개최한 포항시.
AD

시는 이번 설명회에서 지역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 교직원들에게 로봇의 기능과 프로그램 운영 방법을 설명하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어린이집 대여용 AI 코딩 로봇은 인간의 신체와 유사한 모습을 갖춘 로봇으로 실제 사람처럼 대화를 나누며 교감할 수 있는 휴머노이드 로봇이다. 음성인식, 비전 인식, 동작 구현 등의 주요 기능이 있으며, 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한 코딩을 통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눈동자 변화로 감정을 표현하기 때문에 정서적인 교감과 상호작용이 가능해 영유아들의 정서 발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여는 포항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예약 후 2주간 할 수 있으며, 포항시는 올 연말까지 지역 모든 어린이집에 AI 코딩 로봇을 대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예은희 여성가족과장은 “AI 코딩 로봇을 통해 교감을 나누고 끝말잇기를 하는 등 영유아와 교사들에게 미래의 핵심기술과 인공지능의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로봇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학습을 통해 영유아의 창의력과 교육의 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