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메드팩토, 백토서팁 제조 국내 특허…"합성·제조 단계 간소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메드팩토는 항암제로 개발 중인 '백토서팁' 제조 관련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메드팩토, 백토서팁 제조 국내 특허…"합성·제조 단계 간소화"
AD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TGF-β 저해제의 합성에 유용한 중간체 및 이를 이용한 TGF-β 저해제 제조방법'이다. 백토서팁의 대량 생산에 적합한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로, 기존 제조법과 달리 저렴하고 합성 단계 및 정제법을 간소화해 반응 수율이 향상된다는 게 메드팩토의 설명이다.


회사 측은 이번 특허에 따른 제조방법을 통해 저렴하고 안전한 시약을 사용할 수 있고, 정제법을 간소화해 반응 수율이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특허를 활용해 생산 효율을 높이고 대량생산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도 덧붙였다.


메드팩토는 향후 백토서팁의 개발 단계에 따른 생산에 이 특허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메드팩토 관계자는 "백토서팁을 합성하는 데 있어 기존의 방법보다 반응 단계가 짧고 반응 수율이 높은 합성법을 개발했다"며 "백토서팁의 상업화 단계에 적용할 경우 원료 단가를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드팩토는 백토서팁과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와 병용요법으로 대장암 글로벌 임상 3상을 앞두고 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