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쇼핑·게임 원스톱" 신세계 시코르, 메타버스로 만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플랫폼 젭(ZEP) 통해 메타 시코르 론칭
재미와 이색경험 중시 1020세대 겨냥

"쇼핑·게임 원스톱" 신세계 시코르, 메타버스로 만난다 신세계 시코르, '메타 시코르'[사진제공=신세계].
AD

신세계백화점 뷰티 편집숍 시코르는 '메타 시코르'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메타 시코르는 메타버스(가상공간) 플랫폼 젭(ZEP)에 시코르 강남점 매장을 구현했다. 상품 구성, 인테리어 등을 동일하게 했다. 중앙광장, 게임존, 온리시코르존 등 테마별 공간을 구성해 시코르 상품 구매와 게임을 통한 할인쿠폰 획득도 3월 중 가능하도록 했다. 시코르닷컴 홈페이지와 시코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


신세계 시코르는 디지털에 익숙한 1020세대를 겨냥해 메타 시코르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지난해 시코르닷컴 매출은 30% 신장했는데, 2030세대 고객 매출이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지난 1월 테스트를 거친 메타 시코르 역시 온라인에 익숙한 2030세대 고객이 한 달간 50만명 이상 이용했다.


3월부터 상시 운영되는 메타 시코르에선 나스, 맥 등 30여개 브랜드의 대표 인기 상품 100여개를 선보인다. 중앙광장에서는 시코르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해 있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바디, 향수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게임존에서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100% 당첨되는 뽑기 게임도 펼쳐진다. 뽑기 게임을 통해 해외 럭셔리 브랜드부터 국내 브랜드까지 다양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게임존은 시코르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입장할 수 있다.



온리시코르존에는 신세계백화점이 만든 스킨케어 브랜드 오노마와 시코르가 만든 뷰티 브랜드 시코르컬렉션의 다양한 제품이 전시됐다. 최근 론칭한 신상품부터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인기 상품까지 다양한 컬렉션을 소개하고, 링크를 통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