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1번가, 신규판매자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 제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라이징 스타 패키지 제공
사업 활성화→매출 증대→매출 유지 등
판매자 성장 단계별 혜택 마련

11번가, 신규판매자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 제공 11번가, 신규 판매자 대상 맞춤 지원 프로그램 '라이징 스타 패키지'[사진제공=11번가].
AD

11번가는 2023년 입점한 신규 판매자를 대상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11번가를 통해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 신규 판매자가 입점 이후 사업에 보다 집중해 탄탄한 경쟁력을 갖춘 '스타 셀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성장 중심 혜택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11번가의 새로운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 '라이징 스타 패키지'는 일정 조건을 충족한 판매자에게 3단계로 제공된다. 입점 초기 사업 활성화 단계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메인 화면 상품 노출, 광고포인트 30만 포인트를 제공하고 같은 달 매출이 기준 이상 발생하면 실질적 매출증대 단계로 전용 기획전 상품 노출, 11번가 라이브 방송 'LIVE11' 진행, 타깃 고객 대상 마케팅 지원을 받게 된다. 안정적 매출 유지 단계에선 광고 포인트 100만포인트를 추가 지급한다.


11번가는 e커머스로 신규 판매자가 집중되며 온라인 창업이 늘어나던 2021년부터 다양한 신규 입점 혜택으로 판매자들의 초기 정착을 지원해왔다.


11번가는 신규 입점 판매자에 대한 혜택으로 입점 후 올 연말까지 서비스 이용료(판매 수수료)를 최대 절반 이상 저렴한 6%를 적용(일부 카테고리 제외)하며 '입점 축하 광고 포인트' 및 환급형 '리워드 광고 포인트' 등 총 40만포인트를 지원한다. 이런 신규 입점 혜택과 라이징 스타 패키지의 모든 혜택을 모두 포함해 수령하는 광고 포인트는 170만원 상당이다.



11번가는 입점 판매자들의 판매 경쟁력을 높이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11번가 셀러존(무료 판매자 교육 지원센터), 셀러 애널리틱스(고객 통계 무료 분석 서비스), 빠른 정산(업계 최초 빠른 판매 대금 정산 서비스), 쇼킹적립(신규 판매자 상품 포인트 추가 적립) 등 지원책을 제공하고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