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천공항공사, 가치점프 3기 교육봉사단 발대…취약청소년 교육격차 줄인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2일 공사 인재개발원 스텔라홀에서 다문화 등 지역 내 취약청소년 교육지원 프로그램인 ‘인천공항 가치점프 3기 대학생 교육봉사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사단법인 점프, 지역 학습센터 관계자 및 대학생 교육봉사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에 이어 향후 봉사단 활동을 위한 사전 교육 및 디자인씽킹 교육 등 3기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진행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공사는 지난 2020년부터 인천?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 및 새터민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청소년과 대학생 멘토를 연결해주는 대학생 교육봉사단 ‘인천공항 가치점프’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하는 인천공항 가치점프는 지난 1, 2기 활동에 총 194명의 대학생이 참여하여 785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봉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 사교육비 및 지역 아동 학습센터 강사 인건비 절감 등 약 40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인천공항공사, 가치점프 3기 교육봉사단 발대…취약청소년 교육격차 줄인다
AD

이날 발대한 3기 대학생들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간 지역아동센터 등 교육복지기관에 방문하여 지역 취약청소년 400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멘토링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공사는 이번 활동기간에 기존 멘토링과 더불어 ‘가치점프 LAB’프로그램을 신규 도입하여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해커톤을 진행 할 예정이다. 가치점프 LAB 프로그램은 대학생과 청소년이 팀을 이뤄 다문화 청소년의 교육?생활환경 개선 등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함께 고안하는 프로그램이다.



공사는 우수 팀을 선정하여 해결책을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사회적 기업과 연계하는 등의 적극적 지원을 통해 해당 사업의 실효성을 제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지난 1월부터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선정된 3기 대학생 멘토 100명에게 소정의 활동 장학금 및 공사 임직원과의 맞춤형 멘토링 기회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