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군의회, 영등포구의회와 친선·우호교류 협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교류와 협력, 우의증진, 의정역량 강화 등

[아시아경제 ] 전남 구례군의회(의장 유시문)는 지난 21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의장 정선희)와 친선결연 우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양 의회의 상호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우의증진을 통해 의정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및 지방의회의 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구례군의회, 영등포구의회와 친선·우호교류 협약 [사진제공=구례군의회]
AD

구체적으로 다양한 상호교류·협력, 기관 방문, 공동 의정 간담회 및 연수 등 상호 관심사 등에 대하여 지속적인 교류를 실시하고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발전시키기로 했다.


영등포구의회 정선희 의장은 환영사에서 “구례군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상호 지역간의 유대감을 더욱 공고히 하고 공동의 목표를 위해 활발하게 교류하여 긴밀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례군의회 유시문 의장은 “ 상생은 무한경쟁 시대에 필수 전략”이라고 전제하고 “농촌과 도시가 생활환경이 다르고 사회경제적으로 차이가 있다는 이유로 각자도생의 길을 걷는다면 성장은 멈추고 퇴보할 수밖에 없다”며 “구례군의회와 영등포의회가 서로의 부족함을 채우고 손을 맞잡아 상생의 길을 모색한다면 농촌과 도시가 공존하는 성공모델로 거듭 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2일에는 영등포구 대림동에 위치한 구례학사를 방문해 기숙 학생들을 격려하고, 구례홍보관 설치 대상지를 시찰했다.



구례=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육미석 기자 hss7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