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진 안병목 대표, 경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건설장비 기업인 ㈜한진 안병목 대표가 지난 22일 경산시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경산시 남산면 조곡리 출신의 안병목 대표는 경산 남산초등학교와 자인중학교를 졸업하고 영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최고정책 리더 과정을 수료했으며, 제3대 남산 명예 면장을 역임하는 등 고향에 남다른 애착을 보여왔다.


안병목 대표가 경영하는 ㈜한진은 건설 장비 기업으로 대구시 수성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직원 160명, 연 매출액 283억의 유망 중소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한진 안병목 대표, 경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한진 안병목 대표가 경산시에 고향사랑 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기부금 증서를 들고 있는 이는 조현일 경산시장, 왼쪽에서 첫번째 안병목 대표.
AD

안병목 대표는 “생각만 해도 따뜻해지는 내 고향에 힘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방문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출향인이 경산을 위한 마음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표현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고향 발전을 위해 기부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그 마음을 잘 받들어서 지역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가 아닌 지역에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고향사랑e음 사이트를 통해서 기부할 수 있고, 전자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기부자는 전국 농협 창구에서도 기부가 가능하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