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어부산, 국제선 공항 라운지 운영 재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에어부산이 잠정 중단했던 공항 라운지 서비스를 재개하며 고객 확보에 나선다.


에어부산은 오는 22일부터 김해국제공항 국제여객청사 출국장 내 3층에 있는 ‘에어부산 라운지’의 운영을 재개한다고 21일 알렸다.


에어부산은 2018년 9월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최초로 공항 라운지 서비스를 운영해오다 코로나19로 2020년 3월부터 라운지 운영을 잠정 중단했다.


이후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김해공항 국제선 이용객 증가에 따라 차별화된 탑승 경험 제공을 위해 국제선 라운지 운영 재개를 결정했다.


에어부산 라운지는 오픈 초기부터 많은 이용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김해공항은 인천공항 대비 라운지 수가 절대적으로 부족해 에어부산의 라운지 운영만으로 김해공항 이용객들의 편의를 대폭 향상했다는 평가를 받았었다.


라운지 구성면에서도 대형 항공사의 라운지와는 차별화된 심플하면서도 실용적인 콘셉트로 내부 공간을 디자인했으며 식음료도 선호도 높은 다과와 샌드위치, 음료 등을 배치했다.


에어부산은 운영 재개에 맞춰 서비스도 개선한다. 기존 식음료 구성에서 베이커리로 메뉴를 다변화했으며 디저트 종류도 추가했다. 또 기존에는 생맥주만 제공됐지만 와인과 안주류도 추가해 주류 서비스를 강화했다.

에어부산, 국제선 공항 라운지 운영 재개 에어부산 김해공항 라운지.
AD

에어부산 라운지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이용권 구매는 출발 당일 공항 현장 또는 에어부산 홈페이지, 모바일 웹·앱에서 출발 2일 전까지 가능하다.


가격은 1인 2만5000원이며, 24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입장할 수 있다. 국제선 부가서비스 번들(스마트업,프리미엄) 상품 구매와 PP(Priority Pass)카드 소지자도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며 라운지 이용·구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어부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이번 라운지 재오픈으로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라운지 서비스가 가능해져 손님에게 탑승 전부터 편안한 여정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합리적인 운임에 풍부하고 개성 있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독창적인 서비스를 늘려 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