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CJ제일제당, '프론티어 랩스 3기' 모집…"스타트업 투자?지원 강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CJ제일제당, '프론티어 랩스 3기' 모집…"스타트업 투자?지원 강화"
AD

CJ제일제당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FRONTIER LABS)’ 3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론티어 랩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함께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하는 프로그램으로 식품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자 2021년 7월부터 진행 중이다.


3기 모집 분야는 ▲테이스트&웰니스(K-푸드 글로벌 진출, 건강함 지향 식품?기술?브랜드) ▲푸드 테크(스마트팜, 스마트 패키징, AI?빅데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등) ▲지속가능성(대체 식품, 푸드 업?리사이클링) 등 3개 분야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 달 10일 오후 6시까지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이번 기수부터는 발굴 및 지원 범위도 확대한다. 선발된 기업에 투자하는 초기투자금을 기존 1억원에서 최대 3억원까지 늘리고 CJ제일제당과의 협업 기회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PoC(사업 실증) 지원 및 정부 창업 지원사업 수혜 연계 혜택을, 서울산업진흥원은 사업화 지원금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래 트렌드와 기술을 기민하게 파악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을 전폭 지원 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는 국내 대표 식품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앞으로도 동반 성장의 파트너로서 다양한 상생 협업 사례들을 적극적으로 창출해 건강한 산업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고 식품 산업의 미래 혁신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