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민원서비스 4년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도, 민원서비스 4년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경기도는 광역지방자치단체 최초 4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높여 국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평가하고 있다.


평가대상 기관은 전국 중앙 및 시도교육청과 광역시도, 기초지자체 등 총 306개 기관이다. 이번 평가는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1년간 처리한 민원사무에 대해 5개 항목(민원행정 전략ㆍ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으로 나눠 평가했다.


경기도는 이번 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가'등급을 받아 2019년부터 4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기록을 달성했다.


도는 행정정보공동이용 및 공공 마이데이터 활성화로 민원정비 구비서류 감축, 경기민원24를 통한 민원행정과 제도개선 등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다.


또 ▲민원 편람의 체계적 관리 ▲매월 민원종합분석보고 등 다양한 시책추진 ▲집단갈등 민원 해소 노력 등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태일 도 자치행정국장은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광역자치단체 최초, 4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도민의 쉽고 편하게 민원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민원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도민과 더욱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