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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에너지 취약계층에 100억원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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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칭 그랜트'로 1억원 추가 후원

[아시아경제 최서윤 기자] GS칼텍스가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한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과 에너지 절약 실천에 나섰다.


GS칼텍스는 저소득 가정 난방비와 에너지 효율화 지원을 위해 총 100억원의 후원금을 한국에너지재단 등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GS칼텍스는 회사 임원진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난방비 후원금 5000만원에 '매칭 그랜트' 방식을 더해 총 1억원의 기부금을 추가 후원한다. 매칭 그랜트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에 그 금액만큼 회사가 더해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번 후원금은 저소득 가정의 난방비를 비롯해 창호, 문, 단열, 보일러, 조명 등 에너지 효율화에 필요한 물품 및 시설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겨울철 추위와 급격히 인상된 난방비로 어려움이 커진 시기에 취약계층에 작은 보탬이라도 되기 위해 회사와 임원진이 함께 마음을 모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직면한 에너지 위기는 단시간에 해결되지 않는 문제이기 때문에 GS칼텍스는 에너지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 단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과 에너지 절약 및 효율 개선 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GS칼텍스, 에너지 취약계층에 100억원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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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GS칼텍스는 지난달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에 난방유 3억원을 지원했으며, 임직원들은 강남구 구룡마을을 찾아 난방유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추위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 따뜻한 에너지를 전달한 바 있다.


전북지사와 충남지사는 매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 집수리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다. 다문화 가정과 한부모 가정 아동의 주거환경 개선 및 에너지 효율화를 위해 지원하는 ‘꿈꾸는 공부방’ 사업은 아이들의 따뜻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위해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GS칼텍스는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도모하고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고자 최근 공식 SNS 및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지구를 위한 탄소 다이어트 X 온(溫)맵시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나만의 방한용품을 착용한 인증샷을 찍어 게시하며 온(溫)맵시 실천에 동참했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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