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모바일로 간편하게 아파트 담보대출 받는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은행 ‘KJB모바일 아파트대출’ 출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APP)과 모바일웹뱅킹으로 신청하는 비대면 ‘KJB모바일 아파트대출’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KJB모바일 아파트대출’은 기존에 영업점 방문이나 필요 서류를 팩스로 전송할 필요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서류를 제출함으로써 주택구입자금과 생활안정자금, 전세금 반환자금, 타은행 대출 상환 등 다양한 목적에 맞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현재는 광주·전남 지역 아파트를 대상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앞으로 점차 전국 범위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아파트 담보대출 받는다
AD

스마트뱅킹(APP)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지만 대화형 입력 프로세스를 도입한 챗봇을 통해 직원과 직접 대화하듯 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배우자 소득을 증명하는 서류 제출 시 이를 반영한 대출 한도를 조회하고, 광주은행과 협약한 법무사와 근저당권 설정,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 모바일을 통해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서류 제출 항목은 최소화함에 따라 고객의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대상은 본인 명의(또는 배우자와 공동명의)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고 전자적 방식을 통해 서류 제출이 가능한 개인 고객으로, 미성년자와 2주택 이상 소유자, 보증보험 가입 제한 고객은 신청이 불가하다.


대출 금액은 최소 2000만원에서 최대 10억원 이내로, 주택담보대출 규제(LTV, DTI, DSR), 자금용도, 세대 주택보유수, 담보물 소재지 및 연소득 등에 따라 제한될 수 있다.


대출 상환 방법은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10년·15년·30년·40년·50년(거치 1년 포함 가능)까지 가능하다.


단, 50년 만기의 경우 만 50세 이하인 경우만 가능하다.



변미경 디지털금융센터장은 “인생의 큰 이벤트 중 하나인 ‘내집마련’에 대한 꿈을 이루는데 광주은행이 금융 파트너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