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항시, 수소전기차 확대 보급 … 구매보조금 지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년간 의무 운행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포항시는 올해 무공해차인 수소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에 국비 등 사업비 38억 9000만원을 투입해 수소차 61대에 대한 구매보조금을 지급한다.


올해 포항시가 구매보조금을 지급하는 대상은 수소 승용 55대, 고상수소버스 6대 등 모두 61대로, 시는 대당 수소 승용 3250만원, 고상수소버스 3억 5000만원을 각각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1월 30일부터 12월 8일(사업비 소진 시)까지며, 보조금 대상자는 신청서 접수순으로 결격사유 확인 후 선정된다.


신청 대상은 접수일 기준 90일 이전부터 연속해서 포항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인 개인과 포항시 지역 내 본사 지사 공장 등이 있는 법인·단체 등이다.


구매 희망자는 수소자동차 제조·판매사에서 수소차 구매계약을 체결하면서 구매지원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보조금을 지급받은 수소전기차 구매자는 2년간 의무 운행을 해야 하며, 의무 운행 기간 내 차량을 말소, 타지역 거주자에게 명의 이전이 금지된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의무 운행 기간 내 차량 판매 시에는 포항시 내 주소를 둔 개인,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에 매매 가능하며, 포항시에 사전 판매 승인을 얻어야 한다.


수소 전기차 보급사업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이나 친환경 자동차팀 또는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포항시, 수소전기차 확대 보급 … 구매보조금 지급 장흥 수소충전소 조감도.
AD

현재 포항시에 등록된 수소차는 모두 23대로, 올해 6월 장흥동에 상용 특수수소충전소가 완공되면 수소차 충전을 위한 인프라가 확대돼 수소차 이용자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