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방학 겨냥 아이 동반 호캉스 상품 출시
호텔업계가 겨울방학을 맞아 자녀와 함께할 다양한 콘텐츠를 앞세운 '키캉스(키즈+호캉스)'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22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메종 글래드 제주는 지난 20일 어린이를 위한 복합놀이 체험 공간 '플레이타임'을 오픈했다. 플레이타임은 국내 최대 어린이 실내놀이터를 운영하는 플레이타임그룹의 익사이팅 키즈 클럽으로 전문가가 특화된 프로그램을 연구 및 개발하며 창의적인 놀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키즈 카페다. 원하는 미술놀이 아이템을 직접 고른 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아트존'을 비롯해 다양한 점프에 도전해 볼 수 있는 '트램펄린', 친구들과 함께 균형감각을 키워보는 거대한 시소 놀이 '밸런싱 보드', 슬라이드를 뛰어 올라가 터치하고 내려오며 놀이도 성취감을 향상 시켜주는 '터치 슬라이드' 등 12가지의 다양한 놀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메종 글래드 제주점에는 실내에서 즐기는 색다른 야구, 축구놀이 '스포츠존'과 영유아도 즐겁게 놀 수 있는 '토들러존'도 마련됐다.
플레이타임은 방문하는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키 150cm 이하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며 36개월 미만의 경우 보호자 1인 동반 시 입장이 가능하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9시까지다. 플레이타임 할인권이 포함된 '잇츠 플레이타임' 패키지도 3월31일까지 선보인다. 객실 1박과 제주 테마파크 '테디베어하우스 테지움' 입장권 1매 및 20% 할인권 1매, 키즈 카페 '플레이타임 메종 글래드 제주점' 20% 할인권 1매(소인 1인)를 제공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과 프리미엄 국내 유아동복 브랜드 '베베드피노'는 아이와 동반한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키즈 패키지 '마이 디어 리틀 베베'를 선보인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 베베드피노가 협업해 제작한 한정판 어린이 로브와 베베드피노 퍼즐세트, 그랜드 하얏트 호텔 식음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크레딧, 클럽 올림퍼스의 아이스링크 10% 할인권과 실내 수영장 1시간 이용권이 포함된 패키지다. 예약은 4월30일까지 가능하며 투숙기간은 1월20일부터 4월30일까지다. 자세한 문의와 예약은 호텔 대표번호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해 키즈 및 키덜트 고객 전용 객실 패키지를 출시한다.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한 객실 패키지는 오는 2월15일까지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포켓몬스터 테마룸 1박, 포켓몬스터 한정판 어메니티 4개 증정, 성인 2인 조식,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만 16세 미만에 한해 2인 조식을 무료로 제공해 자녀 동반 가족 투숙객은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노보텔 수페리어 객실에 마련되는 테마룸은 베개커버 및 베드러너, 무드등, 가습기 등 포켓몬스터가 그려진 각종 아이템으로 꾸며진다. 포켓몬스터 마니아의 만족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인형, 극세사 담요, 리유저블컵, 스티커로 구성된 한정판 어메니티를 증정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트래블 위드 키즈 패키지'를 8월31일까지 선보인다. 객실(프리미어, 프리미어 뷰, 디럭스,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스위트 객실 중 선택 가능) 1박과 성인 2인 및 만 12세 이하 어린이(최대 2인까지) 모모카페 조식 뷔페 혜택을 포함한다. 스페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바베'의 페디아트릭 영유아용 화장품 3종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바베 페디아트릭 3종 세트는 배쓰젤 100㎖, 모이스처라이징 바디밀크 100㎖, 엑스트라 마일드 샴푸 200㎖로 구성됐다. 패키지 투숙객은 피트니스와 객실 내에서 와이파이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또는 스위트 객실 선택 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키즈 포 올 시즌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에 포함된 6만원 상당의 미술 교육 프로그램 '나만의 패브릭 캘린더' 만들기 클래스는 호텔 10층 키즈 라운지에서 그림 아트 스튜디오와 함께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패브릭 소재의 2023년 달력에 특별한 날을 표시하고 다양한 미술 도구와 알록달록한 색감들로 아이의 미술적 영감을 표현하는 등 패턴 도출화 과정을 통해 단순한 모양을 따라 그리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 각자의 개성이 담긴 패턴을 활용해 달력을 완성시켜 아이들의 자신감과 성취감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키즈 라운지가 운영되는 주말에만 이용 가능하며, 주말 키즈라운지에서는 쿠키 데커레이션, 랜턴 만들기 등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무료 놀이 수업도 만나볼 수 있다. 2월28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객실 1박, 가족 조식 뷔페(성인 2인+미취학 아동), '나만의 패브릭 캘린더' 만들기 1회 참여, 발렛파킹, 포시즌스 시그니처 불독 인형, 객실 내 키즈 텐트 등을 담았다. 피트니스 클럽 및 골프존,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등 혜택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키즈 포레스트' 패키지를 강화했다. 인터컨티넨탈 코엑스는 2019년부터 더핑크퐁컴퍼니와 제휴를 이어 오며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올해부터는 패키지에 컬러링북, 색연필, 캐릭터 다용도 반다나 등을 포함한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 포레스트 키트'에 더해 캔디젤리 브랜드 '위니비니'와 협업해 만든 젤리 틴케이스 및 젤리팩, 롤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어드벤트 캘린더 형식의 리미티드 에디션 '핑크퐁 기프트북'도 추가로 증정된다(재고 소진 시까지). 패키지 이용 고객들에게 엑스트라 베드가 포함된 클래식 킹 핑크퐁 아기상어 콘셉트 룸, 뷔페 레스토랑 '브래서리' 성인 2인 및 어린이 1인 조식을 제공하며 '코스모폴리탄 피트니스 클럽'도 이용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