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전자영수증 발급하고 탄소중립 포인트 받으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T "전자영수증 발급하고 탄소중립 포인트 받으세요"
AD

[아시아경제 오수연 기자] KT는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한국환경공단에서 시행하는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에 올해부터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는 민간기업의 친환경 활동을 참여하는 고객에게 실적에 따라 한국환경공단에서 연 최대 7만원까지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제도다.


KT 고객은 KT 플라자 또는 대리점에서 종이 수납영수증 대신 모바일 또는 이메일 전자 수납 영수증을 발급받으면 건당 100원의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받는다. 전자영수증은 분실, 보관의 번거로움을 덜고 환경도 보호 할 수 있다.


KT는 지난 10년간 디지털명세서 이용 고객이 2000만명을 넘겨 탄소배출 5400톤을 줄이고, 약 18만7000그루의 나무를 심은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KT는 ‘디지털명세서와 함께 그린(Green) 세상’ 캠페인을 시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울러 ‘RE100(재생에너지 100%)’에 가입하고, 2050년 완전 탄소중립을 선언한 바 있다.



박효일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상무)는 “KT 전자수납영수증 발급을 통해 고객이 실생활에서 손쉽게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수연 기자 syo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