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금공, 시각장애인·다문화가정 위한 주택금융 홍보물 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청년이사회, 음성 변환 바코드를 주택금융 홍보물에 넣어 제작
시각장애인·다문화가정 등도 듣는 서비스로 공사 상품 쉽게 이해

주금공, 시각장애인·다문화가정 위한 주택금융 홍보물 제작
AD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시각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정보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주택금융 상품(보금자리론, 주택보증, 주택연금 등 주택금융공사 상품)관련 이해를 돕고 상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음성 변환 바코드를 삽입한 별도의 주택금융 홍보물(목소리로 전하는 내 손안의 주택금융 가이드)을 제작·배포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홍보물은 16명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청년이사회가 직접 제안한 결과물로, 금융정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일환으로 추진됐다. 청년이사회는 상향식(Bottom-up)의사결정 방식을 통해 젊은 직원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경영정책에 직접 반영한다. 지난해에는 상품 설명을 인포그래픽으로 시각화해 쉽게 이해 가능하도록 ‘국민을 위한 참 쉬운 주택금융 가이드’를 제작·추진한 바 있다.


이번 ‘목소리로 전하는 내 손안의 주택금융 가이드’는 보이스아이 코드를 삽입한 공사 상품 안내 홍보물로서, 상품 접근이 어려운 시각장애인·다문화가정 등의 고객이 홍보물의 바코드를 통해 공사 대표 상품의 이용요건, 신청방법 등을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전용 앱을 통해 보이스아이 코드(바코드)를 스캔하면 인쇄물의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하여 들을 수 있으며, 구글 앱과 연계해 50여개 언어로 번역도 가능하다. 더불어 공사 상품서식(리플렛, 상품설명서, 약정서 등)에도 음성변환 코드를 삽입해 영업점에 비치하고, 공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는 등 정보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주택금융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김현우 HF 청년이사회 의장은 “이번 결과물은 국민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CEO 경영철학을 반영, 전 직원 협업을 통해 이룬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젊은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국민 생활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청년이사회가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