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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제약, '광동 경옥고' 리뉴얼 출시 누적매출 900억원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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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제약, '광동 경옥고' 리뉴얼 출시 누적매출 900억원 달성 광동 경옥고.[사진=광동제약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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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광동제약은 2016년 '광동 경옥고' 리뉴얼 제품 출시 후 누적 매출 900억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광동 경옥고는 광동제약의 '창업품목'으로 내년 출시 60년을 맞는다. 생지황, 인삼, 복령, 꿀 등 4가지 약재를 최적 비율로 배합한 후 GMP 인증 설비에서 120시간 동안 증숙하는 과정을 거쳐 제조한다. 병중병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갱년기 장애 등에 자양강장 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출시 초기 점도가 있는 액상 형태의 약재가 단지에 포장돼 출시된 광동 경옥고는 복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2016년 스틱포 타입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단지형 제품은 섭취할 때마다 숟가락을 사용해야 하며 매회 정량 섭취가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결과다. 향상된 복약순응도에 따라 시장 반응도 좋아져 지난달 기준 누적 4480만여포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더불어 스틱포 리뉴얼을 통해 복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광동 경옥고의 인기 비결"이라며 "최근 들어 건강관리에 관심이 커진 젊은 소비자와도 지속해서 소통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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