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S일렉, 정부 시상식서 전력·자동화 4개 제품 '우수디자인'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S300 드라이브, 산업부 '굿디자인어워드' 은상

LS일렉, 정부 시상식서 전력·자동화 4개 제품 '우수디자인' 선정 LS일렉트릭이 만든 자동화 부문 신제품인 인버터 S300 드라이브 모습. 이 제품으로 산업통상자원부 2022년 우수디자인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은상을 받았다.(사진제공=LS일렉트릭)
AD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 LS ELECTRIC(일렉트릭) 전력·자동화 4개 제품이 정부 디자인 시상식에서 우수디자인 제품으로 뽑혔다. 자동화 부문에서 교류 전환 장치인 S300 드라이브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상)을 받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는 전언이다.


22일 LS일렉트릭은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도 우수디자인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S300 드라이브, 스마트 ACB(기중차단기), 델타 로봇(Delta Robot), L100 드라이브 등 전력·자동화 4개 제품이 '굿디자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S300 드라이브의 경우 다음 날 열리는 시상식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받게 된다고 알렸다.


1985년 이후 매년 시행되는 우수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디자인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성능과 디자인이 우수한 제품에 정부가 인증하는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한다. LS일렉트릭은 S300 드라이브 등 4개 제품으로 GD 마크를 받게 됐다.


S300 드라이브는 DC(직류)를 AC(교류)로 전환하는 장치다. 공장 자동화, 플랜트 공조 설비 등 산업현장에서 회전기기의 속도를 제어하는 동시에 에너지 효율과 정밀도를 높여 에너지 절감,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를 낸다. 우수한 기능을 디자인 관점에서 재해석해 효과적으로 제품화했다는 게 심사위원단의 평가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산업용 솔루션 디자인은 외관상 우수성뿐 아니라 고유의 PI(제품 정체성)를 드러내면서 기능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어야 한다"며 "다수의 제품이 선정된 것은 LS일렉트릭의 디자인 철학을 구현한 결과로, 이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