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크리스탈신소재 "리튬전지 양·음극재 그래핀 코팅 논의…기술 우위 입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크리스탈신소재는 21일 전액 출자 자회사인 장쑤탄구얼웨이스지에과기유한공사가 산산그룹 산하 장쑤산웬테크놀로지유한공사와 리튬전지 양?음극재의 그래핀 코팅 프로젝트에 대해 협력계약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산웬테크놀로지는 리튬이온 배터리용 전도성 펄프, 리튬전지 양?음극재 그래핀 코팅을 주요 분야로 그래핀 등 나노탄소재료 응용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및 판매하는 혁신형 테크놀로지 업체다.


3대 핵심기술인 '분산, 코팅, 복합(Dispersion, coating, compounding)'을 바탕으로 산산그룹의 2022년 상반기 음극재 출하량은 8만톤을 넘었다. 인조 그래핀 출하량은 전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장쑤탄구얼웨이스지에과기유한공사는 그래핀 제조분야에서 세계적 생산라인과 연구개발(R&D) 역량을 갖추고 있다. 장쑤 멍더 신소재 테크놀로지유한공사, 션쩐시 위통포장 테크놀로지유한공사 등 그래핀 열전도를 비롯해 여러 분야에서 심도 있는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제품 역시 고객의 인정과 호평을 받고 있다고 크리스탈신소재 측은 전했다.


산웬테크놀로지와의 리튬전지 그래핀 코팅 협력관계 검토는 그래핀 분야에 매진한 중국 크리스탈신소재의 우수한 능력이 많은 첨단기술기업의 인정을 받고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 그래핀 관련 응용 확장에서도 성과를 거뒀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크리스탈신소재 수석 기술고문 쉬야오 박사는 "그래핀 제작 생산능력과 기술적 우세를 한층 더 발휘하게 될 것"이며 "리튬전지 분야의 실제적 응용을 가속함으로써 리튬전지 분야에서 큰 성과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