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취임 100일 맞아 영등포공원 청소

시계아이콘02분 0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울시 자치구 포토 뉴스]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11일 직접 빗자루 들고 먹자골목 청소 ...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11일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 오승록 노원구청장, 2022년 노원구 국공립어린이집 한마음 체육대회 참석... 오언석 도봉구청장, 7일 유튜브 ‘도봉봉TV’ 채널 통해 민선8기 100일을 맞아 구민과 소통하는 방송 '민선8기 100일 함께토크' 진행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취임 100일 맞아 영등포공원 청소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이 11일 오전 민선 8기 100일을 맞아 환경공무관, 자활근로참여자 등과 함께 영등포공원 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최 구청장은 공원 내 화장실을 청소하고 이용객의 접촉이 잦은 벤치, 운동기구 곳곳을 소독하는 등 환경 정비 활동에 일손을 보탰다.


최호권 구청장은 “현장에서 고생하는 근로자분들과 구민 분들을 만나 뵙고 소통하며 지난 100일을 돌아보고 초심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공익의 대변자로서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미래도시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취임 100일 맞아 영등포공원 청소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11일 '1일 환경공무관'으로 변신해 화곡동 강서구청 먹자골목 청소에 대대적으로 나섰다.


모든 자치구의 공통 현안인 담배꽁초 무단투기와 쓰레기 문제에 대해 구청장이 현장을 찾아 해결책을 찾고 상인 등 지역주민의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서다.


이날 직접 빗자루를 잡은 김 구청장은 강서구청 먹자골목 상인연합회, 환경공무관과 함께 골목길 곳곳을 누비며 쓰레기를 치웠다.


김 구청장은 빗물받이에 쌓인 담배꽁초를 일일이 줍고, 바닥에 쌓인 묵은 때를 걷어내기 위해 직접 물청소도 했다.


특히, 먹자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면 나오는 주택가 골목길과 청소 차량 진입이 어려운 곳도 꼼꼼하게 청소했다.


김 구청장은 “거리가 깨끗해야 손님이 자주 찾고 지역경제도 활성화될 것”이라며 “골목길 환경정비를 통해 쾌적한 거리를 조성하고 상인분들의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골목 청소에 나섰다”고 말했다.


김 구청장의 ‘현장 중심의 청소행정’은 앞으로도 계속된다. 지역 20개 동을 차례로 방문해 마을주민, 환경단체 등과 함께 지역 내 청소 취약지역을 직접 청소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계획이다.


김태우 구청장은 “주택가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지역, 유동인구가 많은 먹자골목과 지하철역 주변 상점가 등 생활환경 개선 효과가 크고, 주민 자율청소 의식을 높일 수 있는 곳을 매월 2회 이상 찾아보다 체계적인 환경정비를 추진하겠다”며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깨끗한 동네를 만들 수 있도록 ‘내 집·내 점포 앞 쓸기 문화’를 확산하고 ‘담배꽁초 없는 강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취임 100일 맞아 영등포공원 청소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11일 오전 10시 노원구 마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년 노원구 국공립어린이집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석했다.


노원구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가 주관하고 지역 내 90여 개의 국공립 어린이집이 참여하는 이번 체육대회에는 오승록 구청장, 시·구의원 및 내빈, 어린이집 원아와 학부모, 선생님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개회식은 태극기 및 오륜기 입장, 국민의례, 내빈소개, 축사, 성화 입장, 어린이 선서, 개회 선언, 몸풀기 체조 순으로 진행,이후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이어졌다.


체육대회는 90여 개 어린이집을 총 4개 팀으로 나누어 공 굴리기, 색판 뒤집기, 바구니 공 넣기, 박 터트리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신체놀이를 진행했으며 이후 어린이집 별로 선생님과 함게하는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졌다.


체육대회의 본격 진행에 앞서 오승록 구청장은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현장 담당자들과 함께 아이들이 이용하는 에어바운스 등 시설물을 체크하며 안전한 체육대회 진행을 당부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답답하고 힘든 시간을 보냈을 텐데 오늘만큼은 엄마 아빠, 친구들과 잔디 운동장을 뛰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노원구의 어린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취임 100일 맞아 영등포공원 청소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11일 오전 9시 동대문구보건소 2층 접종실에서 동절기 코로나19 개량백신을 추가접종 받았다.


이 구청장은 질병관리청의 지침에 따라 60세 이상 연령층에 해당해 백신을 우선 접종받았으며, 이상반응 없이 안전하게 접종을 마쳤다.


이번 접종에 활용되는 개량백신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초기주를 기반으로만 개발된 기존백신과 달리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모든 주민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추가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고, 고위험군의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동절기의 추가접종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취임 100일 맞아 영등포공원 청소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지난 7일 유튜브 ‘도봉봉TV’ 채널을 통해 민선 8기 100일을 맞아 구민과 소통하는 방송 '민선 8기 100일 함께토크'를 진행했다.


이날 오언석 구청장과 구민들은 유튜브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도봉구 삼행시 이벤트, 100일간의 자랑거리, 향후 정책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많은 분께서 참석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오늘 말씀해주신 많은 이야기들을 앞으로의 구정에 반영, 구민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계속해서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