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NS홈쇼핑, 국내 최대 요리대회 'NS 쿡페스트' 심사위원 위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총상금 1억1550만원 요리경연 심사

NS홈쇼핑, 국내 최대 요리대회 'NS 쿡페스트' 심사위원 위촉 지난 23일 NS홈쇼핑 본사에서 열린 심사위원 위촉식에서 최수근 한국조리박물관장(왼쪽부터), 박효남 명장, 이병우 명장,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 이순옥 조리기능장, 조우현 명장, 유지상 위너셰프 대표, 남대현 명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NS홈쇼핑은 국내 최대 요리대회 'NS 쿡페스트 2022 in 익산' 심사위원 8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는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가장 맛있는 레시피'라는 주제로 경연이 진행되는 만큼 요리와 미식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강화했다. 본선 70팀이 참가하는 '일반부문'에는 최수근 한국조리박물관장, 박효남·조우현·남대현·박대순 명장, 유지상 위너셰프 대표가 심사를 맡는다. '학생부문'과 '특별부문'에는 이병우 명장, 이순옥 조리기능장이 심사를 담당한다.


심사위원단은 참가 접수된 서류심사부터 본선 100팀에 대한 현장 심사까지 총상금 1억1550만원의 요리경연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식재료 본연의 맛, 재료 간 조화, 영양성을 평가하는 ‘주제 적합성’ ▲상품성, 대중적 맛·소재·조리를 평가하는 '상품화 가능성' ▲독창적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창의성'으로 나눠 평가한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 쿡페스트가 찾는 것은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최고의 맛으로 승화시키는 레시피"라며 "자연의 신선함이 우리 일상의 미식 생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대한민국 최고 전문가의 지혜를 모아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