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스코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21일 접수 마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포스코 등 5개 그룹사
21일까지 서류 접수
캠퍼스 방문 채용 상담회 재개
온라인 리크루팅 병행
취업 준비생과 소통 강화

포스코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21일 접수 마감
AD


[아시아경제 최서윤 기자] 포스코그룹이 2022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모집하는 그룹사는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알텍 등 5개사다.


5일 포스코그룹에 따르면 입사지원서는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1일 오후 2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이후 ▲인·적성검사(PAT) ▲1차 면접(직무역량평가) ▲2차 면접(가치 적합성평가)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부터 인·적성검사(PAT)는 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한다.


포스코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했던 국내 대학 캠퍼스 취업설명회 활동을 재개하고 선배 사원이 지원자와 직접 대면해 생생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취업설명회 참여가 어려운 지원자를 배려하기 위해 온라인 상담회인 ‘포스코 랜선 취업설명회’ 도 병행한다. 랜선 취업설명회 참여 희망자는 오는 12일까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포스코는 이번 모집에서 봉사활동 경험자, 의인상 수상자 등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고, 공모전 및 창업경험자 등 주인의식과 책임감으로 매사 솔선하고 능동적인 인재를 우대한다. 또한 AI·빅데이터 역량자, 스틸챌린지(steelChallenge) 수상자 등 유연한 사고와 지속적 학습으로 변화와 성장을 주도하는 미래지향적 인재 등도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 채용 담당자는 “포스코는 글로벌 친환경 철강 선도기업으로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곳” 이라며 “우수한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공식 유튜브 채널 ‘포스코TV’에 소셜미디어 캐릭터 ‘포석호’ 가 등장하는 시티팝 뮤직비디오로 하반기 채용 시작을 알리고, 미디어 채널 ‘포스코 뉴스룸’ 에 직무별 선배 사원의 인터뷰 등 채용 관련 콘텐츠를 게재해 지원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