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파호수공원 품은 제이아트 은파 더레이크, 힐링 라이프 주거단지 기대

시계아이콘01분 4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은파호수공원 품은 제이아트 은파 더레이크, 힐링 라이프 주거단지 기대
AD

전북 군산시 미룡동 소재 장기일반민간임대 아파트 단지 '제이아트 은파 더레이크'가 임대공급을 본격 시작한다. 특히 군산시 명소인 은파호수공원을 품은 가운데 생활 편의가 우수하고 쾌적한 삶을 확보한 아파트 단지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제이아트 은파 더레이크 단지 규모는 연면적 3만4,358㎡, 건축면적 3,759㎡, 지하 1층, 지상 25층, 2개동 총 219세대로 구성됐다. 세대 별 전용면적은 84㎡A·B 단일면적으로 구성되어 있고 특히 단지에서 차량 기준 4분 거리(1.7km)에 은파호수공원이 위치해 있어 힐링 라이프를 추구하는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은파호수공원은 물빛다리를 건너며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는 지역 명소로 널리 알려져 있다. 자연과 도시가 어우러지는 장관을 연출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유명하다. 아울러 시원한 음악분수와 연인을 위한 사랑길 다리,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는 별빛다리, 군산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여러 기념비와 벚꽃 태양광쉼터, 수상 놀이기구 시설 등 볼거리 및 체험거리들이 즐비해 있다. 또한 외곽에는 스케이트장, 코트장이 있어 가족과 함께 여가시간을 보내기 좋다.


이처럼 제이아트 은파 더레이크는 쾌적한 자연 환경 프리미엄을 갖춘 은파호수공원 인근 아파트 단지로 조명을 받고 있다. 은파호수공원 뿐 아니라 도보 5분 거리에 근린공원 및 미제저수지가 위치해 있다. 또 차량 10분 내외 거리에 롯데시네마 군산타운, 롯데마트, 은파앤츠밸리 등의 생활 편의 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교통 환경 및 교육 환경이 뛰어난 아파트 단지로 꼽힌다. 새만금북로 및 대학로를 통해 군산 시내권 진입이 유리하고 군산고속버스터미널이 위치하여 전라도 및 광주권 이동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단지 옆에 국립대학인 군산대학교가 위치한 가운데 도보 거리에 용문초, 금강중도 자리하고 있어 안심하고 통학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사업지 1.5km 반경 내 도보권에 초·중학교 3곳이 들어서 있어 자녀를 둔 세대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이아트 은파 더레이크의 또 다른 특징으로 10년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이라는 점을 언급할 수 있다.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은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전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한 주거 유형이다. 특히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등의 부담이 없고 10년 간 거주한 다음 내 집 마련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처럼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은 보유에 따른 세금 걱정이 없다는 점, 전세가 및 임대료 상승 걱정 없이 거주할 수 있다는 점(연 5% 인상률 제한), 혁신 설계를 적용했다는 점이 메리트다.


또한 건설사가 임대사업자로 등록되어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다. 게다가 청약통장, 주택 소유 여부 등의 제약 사항이 없다. 임대 기간 종료 후 분양 전환이 가능한데 이때 시세 차익 등의 투자 효과도 확보 가능하다.


입주민에게 제공되는 혜택도 우수하다. 계약 시 발코니 확장을 비롯해 에어컨 등의 무료 옵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년마다 계약 갱신이 허가돼 입주민의 의사로 자유롭게 퇴실이 가능하다.


제이아트 은파 더레이크 분양 관계자는 "3·4Bay로 구성된 84㎡단일 평면 설계로 실 거주 수요층 관심을 높인 가운데 새만금북로 및 대학로가 가깝고 새만금산업단지로의 직주근접 효과가 우수한 아파트 단지로 관심을 높이고 있다."며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등 세금 보유 걱정 없고 재산 보유 따른 정부 지원 혜택 제외 우려가 없다는 점과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전매제한 無, 청약 통장 불필요,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이라는 다양한 장점의 경쟁력도 포인트"라고 전했다.



한편, 제이아트 은파 더레이크 견본주택은 10월 오픈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