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위기의 한우농가 살리자!” … ‘안동 한우 홍보사절 선발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우농가 소득증대·유통 활성화 높이기 위해 4년 만에 다시 개최

“위기의 한우농가 살리자!” … ‘안동 한우 홍보사절 선발대회’ 개최 안동 한우 홍보사절 선발대회 안내 포스터.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경북 안동시가 주최하고 전국한우협회 안동시지부와 안동 MBC가 주관해 ‘제16회 안동 한우 홍보 사절’을 선발한다.


이번 제16회 안동 한우 홍보 사절 선발대회는 만 18세 이상 미혼여성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 접수는 오는 8월 26일까지이며 안동시청 축산진흥과나 전국한우협회 안동시지부로 문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6년 연속)과 TV조선 경영 대상(4년 연속)을 받은 고품질 안동 한우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나아가 소비 촉진을 통한 수요증가로 사룟값 상승 등 어려움을 겪는 한우농가의 소득증대와 유통 활성화를 높이기 위해 4년 만에 다시 열린다.


특별상 4명을 포함해 진·선·미 3명을 뽑는 이번 선발대회는 9월 3일 예선을 거쳐 10월 4일 본선을 치르게 된다.


본선 선발대회는 오는 10월 4일 오후 6시 30분에 개최할 예정이며 장소는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예비심사를 통과한 21명에게는 각 100만원의 본선 출전 경비가 지원되며, 합숙 훈련 후 본선에서 선발된 7명(진·선·미, 특별상)에게는 시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위기의 한우농가 살리자!” … ‘안동 한우 홍보사절 선발대회’ 개최

이번 대회에서 선발된 진·선·미는 2년간 안동 한우는 물론 지역특산품·관광·문화·체육 등 여러 방면에서 왕성한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대표 특산품인 안동 한우 홍보를 위한 제16회 안동 한우 홍보 사절 선발대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