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이티세미콘, 리더스기술투자 지분 추가 확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반도체 후공정 전문업체 에이티세미콘이 신기술사업금융업자 리더스기술투자 전환사채를 취득했다. 리더스기술투자 지분을 추가로 확보해 경영권을 강화하고 사업 다각화를 적극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에이티세미콘은 총 65억원 규모의 리더스기술투자 전환사채(CB)를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티세미콘은 총 9.09%의 리더스기술투자 지분을 추가 확보하며 지분율을 25.49%까지 끌어올렸다.


리더스기술투자는 1986년에 설립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다. 오랜 투자 경험과 투자조합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정보통신, 바이오,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벤처기업에 투자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배구조 강화 및 사업 영역 확장 차원에서 리더스기술투자에 대한 지분을 추가 확보했다"며 "리더스기술투자와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하고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에이티세미콘은 지난 5월 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 에이팩트와 패키지(PKG) 사업 양수도 계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업 매각으로 확보한 자금은 재무구조 개선과 전지용 전해액 및 2차전지 등 신성장 동력 확보에 투자할 예정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