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캐피탈,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차란차'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B캐피탈,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차란차'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
AD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KB캐피탈은 지난 10일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차란차㈜와 KB차차차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3년 설립된 차란차는 자동차 전문기업 도이치 오토모빌의 그룹사로 온라인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하는 ‘차란차’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고차 거래, 차량 딜리버리 서비스, 렌터카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이다.


이번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KB캐피탈은 차란차㈜와 함께 16만대 이상의 매물과 2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와 차란차 플랫폼을 연계, 대 고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각 사의 인프라를 활용한 전문적인 차량 점검과 상품화 과정을 거친 중고차 홈 배송 서비스를 기획하고, 양사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시너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는 "KB차차차는 중고차 거래뿐만 아니라 마이데이터 서비스 차테크가 탑재되어 자동차에 특화된 초개인화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도 제공 중"이라며 "금번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함께 협력하여 양사 플랫폼에서 제공중인 서비스와 기술을 더 고도화 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