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카드×이디야커피 맞손…원큐페이 결제-PLCC 출시까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하나카드×이디야커피 맞손…원큐페이 결제-PLCC 출시까지
AD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하나카드는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와 함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출시와 원큐페이 결제 도입, 빅데이터 마케팅 등을 골자로 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10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가입자 수 500만명의 이디야 멤버스 애플리케이션 회원에게 최적화된 PLCC를 선보이기로 했다. PLCC에는 이디야커피 특화서비스는 물론 최근 트렌드에 맞춘 생활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전국 3000여개의 이디야커피 오프라인 매장에 원큐페이 결제를 도입해, 아이폰 고객을 포함한 모든 고객들이 쉽고 빠른 하나카드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원큐페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향후에는 양사간 빅데이터 및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빠르게 결합하여 변화하는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단 입장이다.


이번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념해 하나카드는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이디야커피 전 매장에서 원큐페이 QR로 3000원 이상 결제 시 1000 하나머니를 적립하는 이벤트도 진행 할 예정이다.



권길주 하나카드 사장은 "하나카드의 디지털, 플랫폼, 데이터 역량과 노하우를 결집해 시장에 없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것이며, 하나카드와 이디야커피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디지털 금융 경험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 제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