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다자산운용, SK케미칼에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현물배당” 공개서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안다자산운용, SK케미칼에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현물배당” 공개서한
AD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안다자산운용이 SK케미칼 이사회에 공개서한을 보내 SK케미칼이 보유한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10% 정도를 일반주주들에게 현물배당 할 것을 공개적으로 요구했다.


안다자산운용은 올해 초 SK케미탈 주주행동주의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SK케미칼이 보유한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중 일부를 매각, SK케미칼의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사용할 것을 제안했다.


안다자산운용은 주주서한을 통해 “현재 SK케미칼의 시장가치는 순자산가치(NAV) 대비 75%나 저평가 되어 있는 상황”이라며 “매크로 영향으로 주식시장이 전체적으로 하락했지만 코스피 대비 더 하락해 주주가지 제고를 위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지난 4일 기준 코스피는 연초대비 17% 정도 하락했지만 회사 주가는 31% 하락해 코스피 대비 2배 가량 차별적으로 더 하락했다.


박철홍 안다자산운용 ESG투자본부 대표는 “현재 주식시장 상황에서 SK케미칼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을 매각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SK케미칼이 보유한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10% 가량을 SK 케미칼 주주들에게 현물배당 한다면, 회사 경영진의 이익과 전체 주주의 이익이 일치되는 상황이 만들어 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대표는 “회사, 주주들과 계속적인 소통을 통해 2023년 정기주주총회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의 현물배당 안건이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