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마트24, 조각 과일 ‘인기’…“소포장 과일도 특별하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조각과일 매출 매년 28% 증가

이마트24, 조각 과일 ‘인기’…“소포장 과일도 특별하게” 이마트24가 판매하는 껍질없는 간편한 조각사과.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최근 편의점에서 취식 편의성이 높인 조각 과일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조각 과일 매출을 조사한 결과 매년 평균 28% 증가했다. 특히 올해 1월1일부터 8월7일까지 조각 과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늘었다. 상권별로는 독신주택가(58%), 오피스가(49%), 학원가(38%) 순으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1~2인 가구 사람들이나 직장인들이 별도의 세척 과정이나 칼질이 필요 없는 조각 과일을 많이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24는 껍질없는 간편한 조각사과 등 차별화된 과일 상품군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해당 상품은 껍질을 제거하고 한 입 크기로 자른 100% 국내산 사과로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360g과 150g의 두 가지 규격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난 6월에는 국산 방울토마토와 함께 조각사과나 조각파인애플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내놓았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최근 근거리 알뜰 쇼핑족 사이에서 조각 과일의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간편하면서도 차별화된 상품을 꾸준히 선보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미식 체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