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 "카카오뱅크, 실적 추정치 하향…목표주가 ↓"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클릭 e종목] "카카오뱅크, 실적 추정치 하향…목표주가 ↓"
AD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4일 카카오뱅크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하회했지만 하반기 대출 성장 회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4만2000원으로 하향했다.


김현기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비용 증가에 따라실적 추정치를 하향했다"며 "피어 그룹(Peer Group·비교그룹) 의 주가순자산비율(PBR) 밸류에이션이 조정을 받으며 타겟 PBR 을 수정했다"고 분석했다.


2분기 건전성 지표는 일회성 요인이 반영되며 소폭 상승했다는 설명이다. 김 연구원은 "먼저 연체율은 전월세 대출 대위변제 지연으로 인한 일시적 영향이 약 5bp 수준 반영되었으며 이를 제외하고 보면 분기 연체율은 0.28% 수준으로 전분기대비 2bp 상승에 그쳤다"고 진단했다.


분기 대손충당금 전입액은 추가충당금을 포함하여 744억원을 반영했다. 김 연구원은 "은행권 전반적인 미래 경기 전망 수정이 있었으며 인터넷전문은행인 동사 또한 추가 충당금을 126억원 쌓아 대손충당금전입비율(CCR)은 상승했다.


그는 추가충당금을 제외할 시 CCR은 전분기와 유사한 수치를 보이고 있어 경상적인 수준은 양호하다고 판단했다.



한편 카카오뱅크의 2분기 당기순이익은 570억원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했다. 분기 추가충당금 적립과 판관비 증가로 인한 비용 증가가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