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세훈,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목표 구체성, 이행절차 체계성, 철학과 비전 등 7개 항목서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오세훈,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 오세훈 서울시장이 26일 서울시청에서 '용산 정비창' 일대에 대한 개발 청사진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구상'을 발표하고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22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오세훈 시장이 시도지사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2일 서울시에 따르면 오 시장은 지난 6월 1일 실시된 민선8기 지방선거(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가장 잘 만들고 선거공보에 그 실천계획 등을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선거공보 등 공약자료에 대한 전수조사 및 평가를 통해 구체성과 작성 과정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한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지방선거에 출마한 광역·기초단체장, 교육감 등의 예비후보자 시절 홍보물과 공약집, 후보자 시절 선거공보와 선거공약서 등을 분석하고 총 7개 항목을 평가해 최우수 및 우수 단체장 수상자를 선정했다. 오 시장은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을 받아 최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7개 항목은 ▲목표의 구체성 ▲우선순위의 명확성 ▲이행절차의 체계성 ▲이행기간의 합리성 ▲재원조달방안의 안정성 등 공직선거법상 5개 지표와 ▲철학과 비전 ▲작성과정의 민주성이다.


오 시장은 선거공보에 ?서울이 당면한 과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미래비전 ?민선8기 핵심공약 ?민선7기 공약 실천결과 ?분야별 민선8기 공약 ?지역별 민선8기 공약 등을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담아냄으로써 선거공보의 명확성과 공약 이행가능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서울시는 오 시장의 공약들이 차질없이 이행돼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이라는 서울의 미래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각계각층의 전문가 자문을 통해 공약 실천계획을 정교화하고, 시민으로 구성된 시민공약평가단 운영 등을 통해 시민의 입장에서 공약 실천계획을 다듬어 10월 중 세부 공약실천계획을 시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오 시장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올해 초 실시한 ‘민선7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도 총 189개 공약 모두가 정상 추진 중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오 시장은 “위대한 서울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수립하는 과정에서부터 서울의 당면과제와 미래를 치열하게 고민하면서 민생회복 방안과 서울의 미래 청사진을 모두 담고자 노력했다”며 “서울과 서울시민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 그리고 열정과 창의를 다해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을 반드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