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尹정부 세법] 경총 "정부 세제개편안 환영…기업 부담 완화 기대"

수정 2022.07.22 06:06입력 2022.07.21 16:04
서체크기

"민생 안정과 기업 경영여건 개선"

[尹정부 세법] 경총 "정부 세제개편안 환영…기업 부담 완화 기대"
AD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가 21일 발표된 정부의 ‘2022년 세제개편안’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특히 세제개편안을 통해 코로나19에 이어 고물가, 고금리 등 고비용 경제구조로 고통받고 있는 기업들의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경총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금일 발표된 세제개편안은 민생 안정과 기업 경영여건 개선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진일보한 방안들이 담겨 있는 것으로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법인세 최고세율 인하, 첨단산업 세제지원 강화 등은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춰 조세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국내 투자환경 개선을 통한 미래 성장잠재력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득세 과표구간 조정 역시 경제상황 변화에 맞게 합리적으로 제도를 개선해 국민의 세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경총은 "이번 개편안이 세법에 반영, 시행될 수 있도록 향후 국회가 입법과정에서 적극 협력해 주길 바란다"며 "어려운 경제환경에 처한 국민과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민간경제의 활력을 높일 수 있도록 과감한 후속대책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보완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