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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직원들, 주거지기반 분산오피스 '집무실'서 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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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무실, 기업 고객 자율근무 최적화 환경 제공

기아 직원들, 주거지기반 분산오피스 '집무실'서 일한다 집무실 왕십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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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주거지 기반 분산오피스 '집무실' 운영사 알리콘(공동대표 김성민·조민희)은 기아가 유연 근무제를 본격 도입하기 위해 거점 오피스로 집무실을 이용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기아의 모든 임직원은 7월부터 집무실의 전 지점을 근무지로 활용할 수 있다.


'집 근처 사무실'이라는 뜻의 집무실은 본사 근무와 원격근무가 혼합된 하이브리드 근무에 최적화된 분산오피스다. 수도권 내 주요 주거지역인 서울의 정동, 서울대, 석촌, 목동, 왕십리, 경기 일산에 6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기아는 최근 유연 근무제 변화에 맞춰 직원들의 편의와 업무 생산성을 위해 집무실을 선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직원들은 별도의 예약없이 필요할 때 이용하고 사용량 만큼 일괄 결제가 이뤄진다. 기아는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 절약, 재택 근무의 불편함 해소 등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집무실을 이용하는 기업 고객의 관리자는 각기 다른 직원들의 근무 장소와 이용시간 등 업무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직원들은 집무실 앱을 통해 협업이 잦은 동료 출근 시점 알람을 제공받고 메신저로 대화가 가능하다.


최근 유연근무제를 도입하는기업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집무실의 기존 기업 고객의 공간 사용량은 작년 대비 30% 늘었다. 집무실은 올 8월 공덕점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지점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현재 KT, 카카오엔터프라이즈, LG디스플레이, LG엔솔, LG전자, LG화학 등 30여개에 달하는 기업들이 집무실을 이용하고 있다.



김성민 알리콘 공동대표는 "기업들은 이제 하이브리드 근무가 검증된 효율적인 업무 방식이고, 우수 인재 확보와 이탈을 막기 위해서는 유연한 근무제도가 필수라는 데 공감하고 있다"며 "집무실은 국내 최초의 주거지 기반 분산 오피스로 근무 유연화를 도입하는 기업들에게 최적화된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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