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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K콘텐츠 메타버스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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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 ENM,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K콘텐츠 메타버스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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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이하 CJ ENM)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기업인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대체불가능토큰(NFT)를 통해 직접 만들고 소유하고 플레이하는 가상 현실 세계를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의 가상 부동산인 ‘랜드’에 CJ ENM의 메타버스 공간이 탄생하게 된다.


CJ ENM은 더 샌드박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K-콘텐츠 메타버스를 구축한다. 더 샌드박스 플랫폼을 통해 CJ ENM의 킬러 콘텐츠들을 가상세계에 구현하고 사용자들의 다채로운 체험을 유도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의 메타버스 내 활동들을 다시 방송 프로그램과 연계하는 등 현실과 가상세계를 융합하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CJ ENM이 그간 다양한 콘텐츠 사업 영역에서 축적해온 우수한 제작역량을 바탕으로 웰메이드 초격차 IP를 가상세계로 확장한다면, 독보적인 K-콘텐츠 메타버스 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엽 콘텐츠R&D센터장은 "더 샌드박스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방식의 메타버스 사업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라며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가 돼 오리지널 콘텐츠를 창작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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