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원당수·동탄·제주 등 행복주택 청약…시세대비 60~80%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수원당수·동탄·제주 등 행복주택 청약…시세대비 60~80% 단지 조감도
AD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달 11일부터 전국 8곳에서 행복주택 1780호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행복주택은 대학생·청년·신혼부부 등 젊은층에 시세의 60~80%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되는 임대주택이다.


이번 청약 대상은 경기 수원 당수, 화성 동탄2 등 수도권 4곳 1594호와 충북 청주 수곡, 제주 삼도이동 등 지방권 4곳 186호 등이다.


수도권에서는 신혼희망타운과 중소기업근로자 행복주택, 청년·신혼부부 및 고령자 등을 위한 일반형 행복주택 등이 나온다. 지방에서는 일반형 행복주택만 공급된다.


수원당수·동탄·제주 등 행복주택 청약…시세대비 60~80%


청약 접수는 이달 11일부터 20일까지 LH청약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LH청약센터'에서 진행한다.


인터넷 취약계층을 위해 제한적으로 현장 접수를 운영하며, 당첨자는 올해 11월 이후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에 게시된 공고 또는 마이홈포털을 참고하거나 마이홈 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서환식 LH건설임대사업처장은 "행복주택은 주변 시세보다 60~80% 저렴하게 보다 나은 환경에 거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다양한 유형의 행복주택을 올해 하반기 전국 57개 단지 약 1만7000호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