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주의 책] ‘5공 남산의 부장들’ 외 5권

시계아이콘01분 01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이주의 책] ‘5공 남산의 부장들’ 외 5권
AD

◆5공 남산의 부장들=제5공화국(1980~1988) 전두환 시대에 국가안전기획부 부장 다섯명이 주도한 정치공작 야당탄압 선거개입 인권유린의 음모 비화를 파헤친다. 전두환 집권 8년의 5공 역사를 다룬, 2020년 영화화되면서 큰 주목을 받은 저서 ‘남산의 부장들’의 후속편으로 전편에 수록되지 않은 비화를 다수 전한다. (김충식 지음·블루엘리펀트)


[이주의 책] ‘5공 남산의 부장들’ 외 5권

◆이 모든 무수한 반동이 좋다=2021년 김수영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한겨레에서 ‘거대한 100년, 김수영’이라는 타이틀로 기획·연재한 평론 26편을 묶었다. 24명의 시인과 문학평론가가 필자로 대거 참여했다. 가족, 일본·일본어, 한국전쟁, 전통, 돈, 비속어, 번역, 여혐, 니체, 온몸, 죽음, 사랑 등 26가지의 키워드를 통해 김수영의 생애사와 작품론에 두루 접근한다. (고봉준 외 23명 지음·한겨레출판사)


[이주의 책] ‘5공 남산의 부장들’ 외 5권

◆우리는 왜 서로를 미워하는가= VOX의 창립자이자, 뉴욕 타임스 칼럼니스트인 젊은 저널리스트 에즈라 클라인의 첫 책이다. 버락 오바마를 포함해 일선의 정치인들을 직접 만나 인터뷰해온 저자가 귀 기울여온 현장의 목소리와, 인터넷 태동기부터 매체의 변화를 목격해온 젊은 저널리스트의 목소리를 전한다. (에즈라 클라인 지음·윌북)


[이주의 책] ‘5공 남산의 부장들’ 외 5권

◆헨젤과 그레텔의 섬=7살 무렵 2차 세계 대전이 발발하면서 공습과 배고픔, 두려움으로 채워진 유년 시절을 보낸 저자의 시집이다. 어린 날 목도했던 공포를 신비로운 한 편의 시 ‘헨젤과 그레텔의 섬’으로 승화시켰다. 일본 권위의 시 문학상인 ‘H씨상’ 수상작이기도 하다. 올해 1월 영면한 저자를 기념해 새롭게 출간됐다. (미즈노 루리코 지음·ITTA)


[이주의 책] ‘5공 남산의 부장들’ 외 5권

◆방법서설=‘방법서설’은 데카르트가 자신의 학문적 생애를 되돌아보며 쓴 자전적 에세이로, 널리 알려진 “나는 사유한다, 그러므로 나는 존재한다”란 내용이 담긴 책이다. 국내 대표적인 데카르트 연구자인 이현복 교수가 25년 만에 데카르트 초기 저작 ‘방법서설’과 ‘정신지도규칙’을 한 권으로 엮어 ‘문예인문클래식’으로 펴냈다. (르네 데카르트 지음·문예출판사)


AD

[이주의 책] ‘5공 남산의 부장들’ 외 5권

◆치유라는 이름의 폭력=장애와 질병이 있는 몸의 현존을 부정하고 반드시 재활하고 극복해야 할 ‘치유’의 대상으로 여기며 폭력적으로 서사화해 온 한국의 역사, 정책, 제도, 문화적 텍스트 등을 비판적으로 분석했다. ‘심청전’, ‘수취인불명’, ‘오아시스’, ‘핑크 팰리스’ 등 고전과 현대의 서사들을 페미니즘과 장애학의 관점에서 분석하고, 장애학적 문화 비평의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한다. (김은정 지음·후마니타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