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20일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 발굴 및 정보 공유, 영광군 고용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일자리 유관기관 간담회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군 일자리지원센터 외 7개 취업지원 유관기관 실무담당자 및 기관 관계자 17명이 참석했다.
또 코로나19로 변화된 고용시장 정보를 공유하고 일자리 유관기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한 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군 캐취업 일자리연계 지원사업과 관련해 구인·구직 발굴 및 연계 활성화 방안과 취업자 고용유지 증대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공동 홍보 및 사업진행 사항 공유하는 등 상호 소통을 위한 운영 방안을 모색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지역 내 일자리 유관기관 간 협력강화를 통해 효과적인 취업지원 서비스 제고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군민의 취업 지원을 위해 영광군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 일자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지금 뜨는 뉴스
영광=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leejs787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