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마트24, 경영주 운영 편의성 높이기 위한 가이드북 배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마트24, 경영주 운영 편의성 높이기 위한 가이드북 배포 이마트24 직원과 근무자가 월간 행사 가이드북을 보며 행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이마트24가 5월부터 마케팅 행사 소개 책자(이하 가이드북)를 제작해 모든 매장에 배포한다.


19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이번 가이드북 제공은 업계 첫 사례다. 그 동안 PDF파일 형식으로 가맹점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공지하는 방식에 더해, 월간 행사와 홍보물 부착 위치, 행사 기간 등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활용한 가이드북을 제작하게 됐다. 가이드북은 A3사이즈로 40페이지에 달하는 책자 형태다.


이마트24는 기존 매장 PC나 모바일을 통해 확인해야 했던 월간 행사 안내에 더해 가이드북이 가맹점 운영 편의성을 높이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본사와 경영주가 소통하는 채널인 ‘이마트24TV’ 콘텐츠 개편도 진행했다.


현재 점포 운영 관련 ‘주간뉴스’, 업계 트렌드를 소개하는 ‘돈이되는 1분 정보’, 명사들의 강연 등 경영주들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점포 운영으로 유명한 경영주를 소개하고, 운영 노하우를 공개하는 코너를 통해 경영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다.

기존점 경영주 대상 만족도 조사에 더해 신규 경영 만족도 조사도 신설했다. 개선이 필요한 점을 개점 초반에 빠르게 파악하고 이를 즉각적으로 반영해 매장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은 “이마트24 6000여개 점포의 경영주와 원활하게 소통하고 가맹점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고, 트렌드와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가맹점 매출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