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대한항공, 화물 호조에 여객수요까지 ↑…목표주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클릭 e종목]대한항공, 화물 호조에 여객수요까지 ↑…목표주가↑ 대한항공이 코로나19라는 어두운 터널에서 벗어나 다시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18일 인천 중구 운서동 대한항공 정비 격납고에서 관계자들이 봄을 맞아 ‘보잉 747-8i’ 항공기를 세척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DB금융투자는 6일 대한항공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상향, 목표주가 역시 3만6000원으로 상향제시했다.


대한항공의 올 1분기 실적은 매출액 2조8052억원, 영업이익 7884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대비 60%, 533% 증가했다. 시장전망치 역시 상회하는 수준이다. 화물부문이 실적개선을 이끌었는데, 화물 및 국제여객은 전년대비 142% 늘며 유류비 등의 비용증가를 상쇄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률은 28%를 기록했다.


DB금융투자는 여행객 증가로 올 1분기 국제여객 수송량은 전년대비 115%증가했고 일드 역시 14%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


올 2분기에는 해외입국 시 격리 면제 등 연휴 등으로 국제 여객 수요의 본격 반등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공급망 적체가 지속되며 화물 부문의 운임 및 수송량 강세 역시 올 하반기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대한항공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2조6589억원, 영업이익 4681억원으로 전망치인 3245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김평모 DB금융투자 연구원은 "화물 부문의 실적 호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국제 여객수요도 2분기부터 본격 개선될 전망"이라며 "이에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한다"고 말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