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김제에 위치한 옥산동에 “김제옥산 어반트리”가 이달 5월 공급을 앞두고 있다. 해당 현장은 10년 민간장기 임대아파트 단지로 공급된다. 일반 분양 아파트의 경우 청약통장이나 주택소유 여부 등 여러 가지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 하지만 10년 민간장기 임대아파트인 “김제 옥산 어반트리”는 이와 다르게 청약통장 유무, 주택소유 여부, 소득제한 등을 따지지 않고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다. 단지 또한 일반분양 아파트 수준의 뛰어난 마감재와 시스템이 적용 되지만 일반 분양 아파트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초기 입주 부담을 덜고 월세, 세금, 이사 걱정 없이 10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가 가능하다.
“김제옥산 어반트리”는 전라북도 김제시 옥산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단지규모를 살펴보면 지하 1층~지상 최대 18층, 총 3개동으로 세대내부는 전용면적 84㎡ A / B / C / D 4가지 타입에 대부분의 세대에 4BAY설계가 적용된다. 단지에는 입주민 전용 프리미엄 커뮤니티센터 적용으로 단지 내 휘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작은 도서관, 키즈 스테이션 등이 적용되며 별도의 경로당 시설도 적용된다. 또한 단지 내 주차장에는 2.5M 광폭주차장 설계가 되어있어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사업지 맞은편 농협 하나로 마트와 김제중앙병원, 김제 시청, 김제 전통시장, 문화예술회관, 농협, 김제시 보건소, 김제 전통시장, 문화예술회관 등 이용이 편리하며 차량 10분 거리 내 성산공원, 구산공원, 김제시민운동장 각종 공원 및 운동시설은 물론 홈플러스도 가까이 위치해 이용하기 좋다.
편리한 교통 환경도 자랑한다. 단지 인근 위치한 벽지산로, 동서로를 통해 김제 시내는 물론 주변 인근도시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종합 버스터미널과 김제역이 위치해 광역 대중교통망도 이용이 편리하다.
편리한 교육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에 김제 중앙중학교, 김제초등학교, 김제농생명마이스터 고등학교, 김제고등학교, 김제중학교, 김제여자고등학교 등이 위치해 자녀 통학이 편리하다.
오는 2023년 개통예정인 새만금~전주간 고속도로가 착공 중에 있으며 해당 고속도로 개통 시 새만금, 군산, 전주등으로의 더 빠른 이동이 가능해 광역교통망 개선될 예정이며 김제 내 요촌동과 성산지구, 신풍지구 도시재생뉴딜 사업이 예정되어 있어 뛰어난 미래가치도 지녔다.
해당 단지는 전세형태로 공급되기 때문에 주택 수에도 미포함 되며, 일반분양 아파트와 달리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이 전혀 발생하지 않아 부담이 없다. 또한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보증하기 때문에 계약자는 시공부터 입주까지 안심할 수 있다. 또한 원금 보장 또한 완벽하게 이뤄지기 때문에 앞으로 부동산 금액의 등락에 대한 확실성이 없을 경우에도 내 자산에 대한 보호가 완벽히 이뤄진다.
한편, 김제옥산 어반트리는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