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글로벌 통합부동산정보 플랫폼 ‘메타스타(METASTAR)’ 런칭

시계아이콘00분 4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글로벌 통합부동산정보 플랫폼 ‘메타스타(METASTAR)’ 런칭
AD

메타스타글로벌주식회사는 글로벌 통합부동산정보 플랫폼 '메타스타(METASTAR)'를 정식 런칭한다고 15일 밝혔다.


'메타스타(METASTAR)'는 부동산 관련 서류(부동산등기부등본, 법인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 지적도)를 한번에 빠르게 "One-Stop솔루션" 으로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등기 정보 변동사항 알림 기능을 통하여 업무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제 부동산 정보 이용자는 사전정보 수집업무가 아닌 부동산 전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확보되어 업무효율성 극대화를 실현할 수 있다.


국내 2만5천여명 법무사, 11만여명 공인중개사, 감정평가사, 변호사 그리고 은행 등 기관까지 부동산 전문 업무를 진행하는 모두가 본 업무를 보기 전 서류들을 수집하는 사전정보 수집 업무에 많은 인건비와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


1건의 부동산 관련 서류를 출력하기 위해서 여러 번 주소를 동일하게 입력하고 반복해야 한다. 부동산 사전정보 수집 업무는 10~20분 정도가 소요돼야 마무리가 된다. 그러나 분양된 아파트 소유권이전 집단등기 등 대량 업무를 진행하게 되면 단순정보 수집업무가 업무과중으로 이어지게 된다.


'메타스타(METASTAR)' 는 위와 같이 부동산 정보이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으며, 단순히 업무효율성만 높이는 것이 아니라 사업체를 운영하는 이용자의 인건비, 부대비용 등을 줄일 수 있기에 매우 경제적이다.


메타스타글로벌주식회사 관계자는 "메타스타(METASTAR)는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것이며,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과 함께 전세계인이 K부동산을 확인할 수 있도록 자국어 번역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으로 K부동산의 정보들이 자동번역되어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자국어 서비스를 5월 중순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정진 기자 jung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