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대학으로 선정됐다.
본 사업은 혁신적인 산·학·연·관 협력 프로젝트를 통한 융복합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대학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사업을 주관하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의 디지털영상디자인과 최혁재 교수는 “차세대 실감미디어 제작을 위한 버추얼 프로덕션, 볼류메트릭 캡쳐 등 선진 기술을 활용해 케이팝 버츄얼 뮤직비디오 제작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본 과제 수행을 위해 뉴미디어 제작회사인 아이오에프엑스와 함께 케이팝과 버추얼 프로덕션을 접목한 융합 교육인프라를 구축해 학생들이 다양한 콘텐츠 제작 기술을 습득하고 연마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 사업에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의 K-POP과와 디지털영상디자인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프로젝트 제작에 참여하며 아이오에프엑스가 프로젝트에 대한 기술지원과 현장실습 교육을 담당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사업을 위해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아이오에프엑스에 사업비 2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정진 기자 jung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