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최대 700만원 지원'.. 미래에셋, 해외 교환장학생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최대 700만원 지원'.. 미래에셋, 해외 교환장학생 모집
AD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올해 가을학기 파견 예정인 제27기 미래에셋 해외 교환 장학생 200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열린 마음으로 미래를 내다보고 인재를 중시하자'는 미래에셋의 경영 이념에 따라 교환학생 파견 예정인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07년 1기 장학생 선발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6017명의 학생들을 지원했다.


이번 27기 장학생 지원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미래에셋박현주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1차 서류 통과자는 인공지능(AI)이 질문하고 지원자가 화상과 카메라를 바라보며 답변하는 온라인 AI면접을 거쳐 6월말 최종 합격 통지를 받을 수 있다.


소속 대학을 통해 해외 교환 학생 자격을 획득하고, 경제적 여건과 성적 요건을 충족한 경우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선발은 이공계열 선발비율을 확대하고, 혁신 분야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관련 전공자를 우대 선발한다. 선발된 장학생은 파견 국가에 따라 미주·유럽 700만원, 아시아 500만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해외 교환 장학생 선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박현주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지난 2000년 재단 설립 후 '젊은이들의 희망이 되겠습니다'라는 기치 아래 다양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 교환 장학생을 비롯해 국내 장학생 3678명,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 122명을 포함 그동안 9817명의 장학생을 지원했다. 또 경제 및 진로교육, 글로벌 문화체험 등 23년간 약 36만명의 참가자가 미래에셋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과 함께 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