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윤석열 당선, 관련주 급등…신원종합개발 상한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특징주]윤석열 당선, 관련주 급등…신원종합개발 상한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신원종합개발이 10일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대통령 당선 소식으로 하루 가격제한선까지 급등했다.


신원종합개발은 이날 오전 10시8분부터 기준 전일대비 30.00%(2130원) 오른 92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20대 대통령 선거 개표 결과, 윤 당선인이 역전승하면서 이날 개장부터 급등세를 보였다.


신원종합개발의 대표 겸 대주주인 우진호 대표이사와 장용석 사외이사가 윤 전 총장과 같은 서울대 법대 출신인 탓으로 신원종합개발은 윤석열 관련주로 꼽혀왔다.


더욱이 윤 당선인은 대선후보 시절 주택공급 확대를 공약하며 다른 건설주도 이날 대부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삼부토건이 20% 넘게 오르고 있고,까뮤이앤씨는 14%대 오름폭을 기록 중이다.


다른 윤 당선인 관련주도 이날 일제히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NE능률은 전 거래일 대비 13.38% 상승 출발한 뒤 10시22분 기준 9%대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NE능률은 최대주주인 윤호중 회장이 윤 당선인과 같은 파평 윤씨라는 이유로 테마주로 분류됐다.



아울러 윤 당선인과 학연, 지연 등으로 연관됐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묶인 서연(3.53%), 웅진(6.61%), 노루페인트(3.72%), 노루홀딩스(1.69%) 등도 상승하고 있다. 노루홀딩스는 자회사인 노루페인트가 윤 당선인의 부인인 김건희씨가 운영하는 코바나컨텐츠를 후원한 사실이 알려져 테마주로 묶였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