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이사/청소업체 매칭 플랫폼 위매치다이사는 블록체인 주거 서비스 통합 플랫폼인 ‘Azit Alliance’(이하 아지트)의 두 번째 파트너가 되었고, 아지트 플랫폼을 개발/운영하는 (주)피플스테크와 국내 최대 부동산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주)스테이션3와 3자 협약을 맺고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사는 주거 서비스 통합 플랫폼 아지트를 발전시키기 위한 기술적인 개발은 물론 건강한 주거 서비스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대해 협업할 계획이다.
또한 ‘아지트' 플랫폼 내에서 ‘다방'의 집을 계약하는 단계부터 ‘위매치다이사'의 이사를 진행하는 단계까지 플랫폼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실용적인 포인트 시스템을 함께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위매치다이사 박경태 대표는 “아지트 합류를 통해 기존 가정이사 시장 중심의 사업 영역과 더불어 소형이사 시장으로의 확장에도 더욱 속도를 낼 예정이며, 양질의 서비스를 통해 아지트 플랫폼의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3월 2일 진행된 파트너십 체결식에는 ‘위매치다이사'의 박경태 대표, ‘다방'의 한유순 대표와 ‘아지트'의 남하람 대표 및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삼사가 마련한 협약서에 서명을 진행했으며, 향후 프로젝트의 진행 방향 및 일정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정진 기자 jung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