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밀리의 서재, 1월 인기 차트 공개…서점가 베스트셀러 상위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밀리의 서재, 1월 인기 차트 공개…서점가 베스트셀러 상위권
AD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가 2022년 첫 달 인기 독서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선택(Pick)한 1월의 서재’ 차트를 발표했다.1월에는 리더의 인사이트를 담은 화제의 책들이 차트에 올랐다.


‘트렌드 코리아 2022’, ‘불편한 편의점’, ‘웰씽킹’(오디오북), ‘달러구트 꿈 백화점’ 등 서점가 베스트셀러가 나란히 1~4위를 차지한 가운데 과학 전문 기자인 룰루 밀러의 저서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가 5위에 오르며 1월 한 달간 다양한 분야의 도서가 고루 사랑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밀리 오리지널로 공개된 이후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서점가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도 6위를 차지했다.


1월에는 특히 리더의 인사이트를 엿볼 수 있는 책이 큰 관심을 받았다. 송길영 빅데이터 전문가의 ‘그냥 하지 말라’는 13위에, 시대의 지성으로 꼽히는 이어령 교수의 대담집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은 15위에 안착했다. 투자에 대한 관심도 여전히 이어져 따라만 하면 수익이 나는 대가들의 투자 전략을 담은 ‘거인의 포트폴리오’는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서재에 담은 수 기준 10위를 기록했다.


고전 도서와 오디오북도 대거 순위권에 오르며 신구의 조화를 보였다. 불후의 고전으로 평가받고 있는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은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는 새해를 맞아 전월 대비 큰 관심을 받으며 11위를 기록했다. 동양철학을 대표하는 공자의 지혜를 담은 ‘오십에 읽는 논어’와 일본 근대문학 대표적 작가인 다자이 오사무의 ‘인간 실격’ 또한 각각 23, 26위를 기록했다.


오디오북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독서법으로 주목받으면서 보다 다양한 장르와 포맷의 콘텐츠가 순위권에 들었다. 22위에 오른 ‘오래된 질문’은 영국 옥스퍼드 생물학 대석학이 한국 사찰에서 스님들의 대화하며 찾은 삶에 대한 통찰을 잔잔하게 전한다. 오디오 드라마로 제작된 한국형 잔혹동화 ‘환상서점’은 성우들의 실감 나는 연기와 높은 완성도에 책 출간을 요청하는 감상평이 줄을 이었다. 이 외에도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등 어린이 판타지 동화도 지난 10월부터 방영된 애니메이션과 원작 도서가 시너지를 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선택한 1월의 서재’ 차트는 회원들이 해당 기간 내 책을 서재에 담은 횟수를 기준으로 선정했으며, 완독할 확률과 완독 예상 시간으로 구성된 밀리의 서재 빅데이터인 완독지수를 함께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밀리의 서재는 온?오프라인 양쪽에서 인기 도서를 찾는 독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서점가 베스트셀러를 보여주는 ‘지금! 서점 베스트’ 코너를 지난달 신설하여, 트렌드, 소설, 지적 교양 등 키워드 별로 최근 주목받는 책을 관심사에 따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